최신뉴스
헬스라이프

 

봄감기 예방에 도움되는 생활수칙
작성일 : 2021-03-23 18:11 (수정 : 2021-03-23 18:24)
http://www.cydanews.com/health_1/694  

휴식.png

잦은 기온 변화와 심한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린 사람이 늘고 있다.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가 감염됨으로써 발생한다. 감기에 걸리면 재채기, 코 막힘, 콧물, 인후통, 기침, 미열, 두통 및 근육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한 생활수칙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폭스 뉴스’가 소개한 감기에 걸리지 않는 비결 4가지를 알아본다.

 

1. 손 씻기

감기는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옮는다.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지지 말고 항상 깨끗이 해야 한다. 손을 씻을 때도 공용으로 쓰는 사각비누에는 세균이 많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균력이 있는 물비누나 거품비누를 사용하는 게 좋다. 씻은 뒤에는 잘 말려야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2. 충분한 수면

잠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체계가 제대로 가동하지 못한다. 사람에 따라 적절한 수면시간은 다르지만 하루 7시간이 못되게 자는 사람은 7시간을 자는 사람에 비해 감기에 걸릴 확률이 3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3. 산책하기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따뜻한 실내에서 지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실내에만 있다 보면 다른 사람이 옮겨오는 세균에 더 잘 감염될 수 있다.

 

바깥에서 신선한 공기를 쐬면 실내에 돌아다니는 세균에서 벗어날 수 있고, 실제로 산책을 하면 면역 기능도 향상된다. 단,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한다. 

 

4. 휴식하기

편안하게 쉬는 시간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감기에 걸리기가 쉽기 때문이다. 당질코르티코이드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계속 분비되면 면역 기능도 떨어진다. 고른 영양섭취를 하면서 편안하게 휴식시간을 가져야 한다.

 

(사진 = 픽사베이)




정보람 기자 news@cyda.kr

저작권자(c) 사이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봄감기, #손씻기, #수면, #산책, #휴식
 
 
 
나도 한마디 (0)
최신순 호감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베스트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미세먼지, 눈 비비지말고 씻어내야
[현재글]  봄감기 예방에 도움되는 생활수칙
[다음글]  혹사당하는 눈의 피로 날리는 운동당하는 눈의 피로 날리는 운동

 

인기뉴스
건강
뷰티/푸드
컬처
이슈/엔터
지역/생활
사이다
쇼핑
1 2 3 4 5
오늘의 포토
뉴스배틀
자료가 없습니다.
최신뉴스
건강
뷰티/푸드
컬처
이슈/엔터
지역/생활
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