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착한뉴스

 

유한킴벌리, 여성청소년 위한 생리대 100만 패드 기부
작성일 : 2021-05-20 15:23
http://www.cydanews.com/happy_1/115  

유한킴벌리 기부.png

유한킴벌리가 기부한 100만 패드 생리대는 한국여성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해피빈의 협력으로, 사회 경제적으로 열악한 상황에 놓인 여성청소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해에는 특별히 만18세~20세 보호종료 예정 여성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리대 약 32만 패드가 추가로 지원된다.

 

현재 생리대 지원 정책은 점차 보편적인 복지정책으로 나아가고 있으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어려움에 직면하며 여전히 이중고를 겪고 있다. 2016년부터 한국여성재단과 유한킴벌리는 여성의 월경권 보장을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지속해 오고 있다. 올해로 6년을 맞이하는 이 캠페인은 현재까지 약 73만6016명, 총 617만 패드의 생리대를 소외된 여성청소년에게 지원했으며, 이번에도 생리대 기부와 함께 성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성평등한 사회 인식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생리대 지원을 위한 보편적 정책이 마련되고 있으나 여전히 그 대상과 지원 범위는 제한적이다. 앞으로 한국여성재단은 여성의 건강권 보장 차원에서 생리대가 꼭 필요한 대상과 범위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이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은 누구에게나 월경권은 평등해야 한다는 공감 속에서 진행되는 여성인권보호 사업으로 사회구성원인 기업과 시민단체, 소비자가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여성재단)




김은호 기자 news@cyda.kr

저작권자(c) 사이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유한킴벌리, #생리대, #기부, #여성청소년
 
 
 
나도 한마디 (0)
최신순 호감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베스트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배우 박현정, 따뜻한하루 ‘깍두기 캠페인’ 참여
[현재글]  유한킴벌리, 여성청소년 위한 생리대 100만 패드 기부
[다음글]  김학래·임미숙 부부, 결혼 31주년 티셔츠 판매 수익금 기부

 

인기뉴스
건강
뷰티/푸드
컬처
이슈/엔터
지역/생활
사이다
쇼핑
1 2 3 4 5
오늘의 포토
뉴스배틀
자료가 없습니다.
최신뉴스
건강
뷰티/푸드
컬처
이슈/엔터
지역/생활
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