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피부/미용

 

안면홍조, 생활습관개선으로 효과
작성일 : 2019-02-27 14:51
http://www.cydanews.com/beauty_1/122  

볼빨간사춘기.png

본 사진은 해당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안면홍조증은 피부 내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혈관질환의 일종이다. 홍조 증상의 원인으로는 급격한 온도 변화, 자극적인 음식, 술, 폐경, 감정의 기복, 호르몬 불균형, 피부염, 화장품 트러블, 스테로이드 연고의 장기 사용 등이 있다. 

 

안면홍조증은 다급한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 원인으로 평소 홍조가 자주 생기는데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혈관 내경의 조절 능력이 떨어져 영구적인 모세혈관확장이 생길 수 있다. 이는 피부가 화끈거리는 통증과 염증이 동반되는 주사로 발전하여 여드름과 비슷한 구진, 농포와 같은 뾰루지들이 생기게 된다. 

 

피부과 전문의는 “홍조는 애초에 좋아질 수 없는 병 또는 일시적으로 좋아질 뿐 완치가 안된다는 생각으로 치료 없이 지내는 분들이 많다. 방치할 경우 점점 더 혈관이 늘어나 증세는 더욱 심각 해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생활 습관의 개선만으로 충분히 좋아질 수 있다. 안면홍조의 유발 요인 중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만성적인 자외선 노출이다. 자외선 차단, 금주, 매운 음식 피하기, 스트레스 줄이기, 급격한 온도 변화 피하기 등 유발 요인을 환자분 스스로 줄이면 치료의 효과가 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로 늘어난 혈관을 줄이는 것이다. 레이저 치료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지만 평소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안면홍조로 불편을 느껴왔다면 개선 효과가 뛰어난 질환인 만큼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치료에 대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사진 = 볼빨간사춘기 인스타그램)




정보람 기자 news@cyda.kr

저작권자(c) 사이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안면홍조, #생활습관, #자외선차단, #금주, #스트레스, #레이저
 
 
 
나도 한마디 (0)
최신순 호감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베스트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정샘물, ‘스킨 세팅 톤 매너 베이스’ 출시
[현재글]  안면홍조, 생활습관개선으로 효과
[다음글]  온라인판매‘점빼는 기계’무허가 무더기 적발

 

인기뉴스
건강
뷰티/푸드
컬처
이슈/엔터
지역/생활
사이다
쇼핑
1 2 3 4 5
오늘의 포토
뉴스배틀
자료가 없습니다.
최신뉴스
건강
뷰티/푸드
컬처
이슈/엔터
지역/생활
사이다